본문 바로가기

리뷰,Tip,News/소개,소식

기타배우기 이렇게 시작해 보세요

기타는 적은 비용으로 손쉽게 배울 수 있는 악기 중 하나입니다. 굉장히 저렴한 가격에 악기를 구할 수도 있고 무료 강좌들도 많아서 접근성이 쉬운 편이죠. 또한 집에서도 충분히 배울 수 있는 악기라 많은 분들이 배우시는데요.

 

기타를 배우고 싶은 분들이라면 교제나 온라인강의, 학원 등 여러 곳을 알아보고 계실 겁니다. 요즘은 기타 레슨이 체계적으로 잘 되어 있어서 집 근처에 학원이 있다면 상담을 받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요. 아니면 혼자서 독학을 해본 후 학원에 다니는 방법도 있습니다.

 

 

기타 배우기 이렇게 해보세요

우선 자신에게 맞는 기타가 어떤 기타인지 알아볼 필요가 있습니다. 아래 동영상에 통기타 종류 및 특징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되어 있고요.

 

https://youtu.be/dFdejqc6pfo

자신에게 맞는 기타를 결정하셨다면 온라인 강의들을 한 번 살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도 좋은 강의들이 많이 있지만 우선은 제 블로그에 있는 기초 과정을 연습해 보는 것을 추천드려요.

 

 

블로그 카테고리를 보시면 통기타, 일렉기타 기초 강의들이 완료되어 있습니다. 음표 보는 방법부터 응용 방법까지 모두 설명되어 있으니 초보 분들이 시작하기에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체계적으로 쌓아 가는 레슨 방식이기 때문에 기본적인 음악 이론도 익히실 수 있습니다.

 

 

기초가 연습됐다면?

어느 정도 기초가 연습된 분들이 시라면 코드 악보만 보고 연주가 가능하실 겁니다. 여기서 더욱 원곡과 비슷하게 연주하고 싶거나 더 다양한 연주를 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동영상 강의 들을 찾아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우선 자신이 연주하고 싶은 곡을 정한 후 유튜브에서 해당 곡 강좌를 찾아보세요. 요즘 웬만한 곡들은 유튜브에 강의들이 많이 올라와 있습니다. 그렇게 곡들을 점점 많이 연습하다 보면 장르에 따라 어울리는 리듬들이 익숙해지고 바로 연주할 수 있는 수준까지 오르실 수 있을 겁니다.

 

 

여기까지 연습이 된다면 이제 곡 연습에 대해서는 두려움이 사라질 텐데요. 이후부터는 본인이 얼마나 깊게 배우고 싶느냐에 따라 레슨 방향이 달라지게 됩니다. 즉흥연주 같은 젬을 연습하기 위해 화성학을 배우게 되고 스케일을 외우게 되죠.

 

 

이 정도 단계라면 음악적인 욕심이나 열정이 커진 상황이실 텐데요. 이 단계에 계시는 분들이라면 좋아하는 스타일의 연주자를 찾아 개인 레슨을 받는 경우가 많아지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만의 곡을 만들어 보는 단계이기도 하죠. 보통 이런 단계를 거치게 되면서 앨범 제작까지 이어지는 경우도 많습니다.

 

 

이야기가 길어졌지만 기타배우기를 생각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기초를 체계적으로 연습하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실력이 늘어갈수록 나중에 기초로 돌아가기가 쉽지 않지만 기초를 튼튼히 해두면 이후 연주 생활은 더욱 윤택해질 것이라 믿습니다.

 

 

[관련 글]

통기타 독학 가능하냐고 물으신다면...

 

통기타독학 가능하냐고 물으신다면...

요즘은 통기타를 배우는 분들이 많지 않지만 기타에 대한 로망이 있는 분들은 많으실겁니다. 전문적으로 가르치는 학원들도 많아졌고요. 시간만 투자 한다면 누구든 쉽게 배울 수 있는 시대가 됐습니다. 하지만..

spmusic.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