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Tip,News/소개,소식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 강력한 무료 부터 유료 프로그램 까지

음악을 하시는 분들 뿐만 아니라 악보를 그려야 하는 분들은 사보 프로그램을 이용해 깔끔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 3종을 소개해 드리려고 하는데요.

 

 

무료 프로그램 부터 유료 프로그램까지 소개해 드리려고 하니 원하시는 프로그램을 선택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사보 프로그램은 찾아 보면 많이 있지만 오늘 소개해 드리는 프로그램들은 가장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들입니다.

 

 

특히 요즘은 프로그램에서 제공하는 부가 기능들도 많고 음원도 많이 좋아졌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보를 하는데 모든 기능을 이용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무료 프로그램을 이용 하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일단 가장 많이 알려지고 사용하는 프로그램으로는,

 

▲ 아비드 "시벨리우스"

 

아비드사의 시벨리우스가 있습니다. 노트를 입력하기 편하고 다양한 부가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피날레" 사보 프로그램

다음으로 시벨리우스와 함께 가장 많이 사용 하시는 유료 프로그램인 피날레입니다. 아무래도 사보 프로그램하면 가장 많이 알려진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네요.

 

▲ 뮤즈 스코어

마지막으로 강력한 무료 프로그램인 뮤즈 스코어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무엇보다 무료이고 업데이트도 충실하게 이어지고 있습니다. 기본 사보기능에 충실하며 가볍다는 것 또한 장점입니다.

 



뮤즈 스코어 다운로드

https://musescore.org/ko

이 프로그램은 윈도우 뿐만 아니라 맥과 리눅스까지 다양한 OS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특히 한글을 지원해서 더 좋지 않나 싶네요. 다른 사보 프로그램들을 사용해보신 분들이라면 쉽게 적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입니다.

▲ 뮤즈 스코어 작업화면

악기도 다양하게 지원하고 웬만한 메뉴들은 한글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작업 파일은 온라인에서 공유도 가능합니다. 무료 프로그램이지만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니 꽤 괜찮은 프로그램이 아닌가 싶네요.

 

 

지금까지 무료 악보 그리는 프로그램 3종을 소개해 드렸는데요. 많은 부가 기능을 이용 하시려면 유료 프로그램을 사용하셔야겠지만 사보만을 원한다면 무료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도 좋은 선택일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