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Tip,News/Logic pro

OS X 엘 캐피탄 NI(네이티브 인스트루먼트) 로직프로 X AU 플러그인 문제 해결.


OS X 엘 캐피탄 발표후 NI(Native Instrument) 플러그인의 오류때문에 업데이트를 망설이던 분들이 많으셨던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관련 커뮤니티 에서도 불만이 많았었는데 이번 업데이트된 10.11.1 에서 문제가 해결 되었다고 합니다. 이에 네이티브 인스트루먼트 에서도 관련 소식을 업데이트 하고 있습니다.





http://www.native-instruments.com/en/support/knowledge-base/show/4431/os-x-10.11-el-capitan-compatibility-news/



이번 업데이트로 오디오 유닛 검증이 실패하는 문제가 해결 되었으며,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해도 좋다고 발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저같은 경우 엘 캐피탄으로 업그레이드 후에 로직실행시 시스템과 함께 로직도 현저하게 느려졌습니다.


 

제 노트북이 오래된 모델이라 하드웨어 문제인지, 시스템의 문제 인지는 모르겠지만 저와 비슷한 사양이신 분들은 엘 캐피탄의 업그레이드를 하실때 관련 정보를 좀더 알아보고 업데이트 하시기 바라며, 저또한 시스템이 안정화 되면 관련 소식을 전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NI 에서는 엘 캐피탄으로 업그레이드 한 후에 로직프로 X 에서 제대로 표시되지 않는다면, 플러그인 폴더를 다시 스캔해 보는 방법을 권하고 있습니다. 로직에서 플러그인을 다시 스캔하는 방법은 로직 실행후 > Logic Pro X > Preferences > Plug-in Manager 를 클릭하고 나타난 창에서 Reset & Rescan Selection 버튼을 클릭 합니다.



logic pro x plug-in manager



그리고 AUDIO 2 8, 마크1 등 출시한지 오래된 제품의 경우 여전히 엘 캐피탄과 호환성 문제가 남아 있다고 합니다. 또한 시스템 충돌로 인해 작업내용 손실의 가능성이 있으니 주의를 당부하고 있으며, 정식 드라이브가 나오기 전까지 베타 드라이브를 사용하길 권장하고 있습니다. 아래의 링크를 통해 해당 웹페이지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http://www.native-instruments.com/en/support/downloads/drivers-other-files/



이번 업데이트가 반쪽짜리 업데이트라 아쉬운점이 많은것이 사실입니다. 문제들을 확실히 파악하고 조속히 엘 캐피탄의 업그레이드로 인해 생긴 오류들이 해결 되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