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USIC LIFE

목에 가시걸렸을때 잘못된 대처방법과 올바른 대처방법 알아보기 본문

리뷰,Tip,News/소개,소식

목에 가시걸렸을때 잘못된 대처방법과 올바른 대처방법 알아보기

나눔일기 2019. 7. 14. 16:15

생선구이나 조림등 생선 반찬들 먹었을 때 목에 가시가 걸린 경험은 누구나 있을겁니다. 어른들이야 가시를 잘 발라내서 조심히 먹죠. 집에서 아이들에게 생선을 먹일때도 마찬가지입니다. 하지만 아이가 혼자 생선을 먹을때나 실수를 할 때가 있습니다. 오늘은 목에 가시걸렸을때 잘못된 대처방법과 올바른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민간요법으로 했던 맨밥을 먹이거나 식초를 물에 희석 시켜서 먹는 방법을 쓰곤합니다. 이런 방법은 음식과 함께 가시를 넘길수도 있지만 잘못했을 경우 오히려 가시가 더 깊게 박힐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콜라를 마사거나 생계란, 따뜻한 물 등을 이용하는 방법 역시 목에 가시걸렸을때 많이들 사용하는 방법입니다.




물론 작거나 약한 가시의 경우 음식물과 함께 넘길 수 있지만 이런 해결방법은 잘못된 대처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목에 가시가 계속 박혀 있으면 주변에 염증을 일으키기 때문에 경부나 식도, 갑상샘 등에 고름이 생길 수 있다고 합니다. 목에 가시가 걸렸을 때 위와 같은 방법으로 바로 넘길 수 있으면 좋지만 그렇지 못한 경우도 있습니다.




맨밥, 식초물, 콜라, 생계란, 따뜻한 물, 김치, 떡 등은 확실한 해결 방법이 아니라고 하고요. 특히 굵은 가시의 경우에는 더 잘못될 수 있으니 병원을 찾는게 가장 현명한 방법이라고 합니다. 목에 가시는 이비인후과를 찾으시면 되고요.




이비인후과에서는 후두내시경이라고 얆고 기다란 막대기 모양의 내시경을 사용합니다. 비용은 보통 1만 3천 원 정도 되고요. 간단히 뽑을 수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병원을 이용하는게 좋겠습니다.




특히 가시가 걸렸을 때 손으로 뽑는 것은 세균으로 인한 감염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하지 않도록 주의하시고요. 가시가 바로 내려가지 않는다면 꼭 이비인후과를 방문하셔서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