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11

(6)
나얼 신곡 '기억의 빈자리' 이틀째 음원 차트 정상 유지 브라운아이드소울 나얼 신곡 '기억의 빈자리'가 음원 발표 후 이틀째 차트 정상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나얼의 신보를 기다려온 팬들에게는 좋은 소식이 아닐 수 없는데요. 나얼의 '기억의 빈자리'는 지난 29일 오후 6시 주요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공개되었습니다. 발매 이틀째인 30일 오전 10시 기준 음원 사이트 멜론 벅스 지니 소리바다 네이버뮤직 엠넷뮤직 올레뮤직 몽키3 등 8곳 실시간 차트에서 1위를 달리며 순항 중. 이번 '기억의 빈자리'는 나얼의 2번째 정규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리드 싱글로 나얼만이 선사하는 소울 감성 보컬 음색과 헤어진 연인을 떠올리는 가사, 겨울 계절에 맞는 따뜻한 느낌의 사운드가 잘 어우러졌다는 평가입니다. 현재 나얼은 윤종신 '좋니' 답가 트랙 '좋아'와 워..
아이유, 체리비 '그의 그대' 가사 참여 아이유가 신인가수 체리비의 데뷔곡 '그의 그대' 작사를 맡아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아이유는 그간 본인의 노래를 직접 작사‧작곡 한 적은 있지만 타가수의 곡에 작사로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 이렇게 아이유의 마음을 사로잡은 가수는 디오비엔터테인먼트(dob Entertainment)에서 야심차게 선보이는 신예 체리비(Cherry B)입니다. 올해 17세 고등학생인 체리비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깊이 있는 표현력과 아름다운 음색을 바탕으로 발전 가능성이 무궁무진한 가요계 숨은 원석으로 평가 받고 있는데요. 지난 29일 오후 6시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데뷔 싱글 '그의 그대'를 공개했습니다. 이 곡은 감성을 자극하는 감미로운 멜로디와 체리비의 호소력 짙은 감성 보컬이 인상적. 그리고 아이유의 작..
나얼 ‘기억의 빈자리’ CD 제작 한정 발매 컴백 가수 나얼이 ‘기억의 빈자리’ 앨범을 CD로 제작해 한정 발매 하며 컴백합니다. 음원은 29일 발매가 되는데요. 이번 '기억의 빈자리'는 두 번째 정규 앨범의 시작을 알리는 리드 싱글로 8cm 미니 CD로 제작해 한정 발매합니다. 8cm 미니 CD는 이제는 쉽게 찾아볼 수 없고 제작조차 쉽지 않은 포맷으로, 나얼이 직접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지난 27일 공개된 8cm 미니 CD 앨범 커버에는 나얼의 작품인 ‘이미지 밤’(Image Bomb) 일부가 아트워크로 표현되어 눈길을 끈다고. 나얼 나이 1978년 9월 23일생으로 올해 39세입니다. 데뷔 이후 한국 R&B/Soul의 정상의 자리를 차지 하면서 꾸준히 앨범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나얼 고향은 서울이며 계원조형예술대학 매체회화과, 단국대학교 서양..
트와이스 2018 시즌 그리팅 비하인드 필름 23p 트와이스가 지난 26일 정규 1집 “LIKEY” 활동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하고 오는 12월 11일 8시 리패키지 앨범 “HEART SHAKER”로 돌아올 예정입니다. 이와함께 JYP에서는 트와이스 2018 시즌 그리팅 비하인드 필름을 공개했는데요. 정규 1집 활동이 너무 짧지 않았나 생각되지만 뭐 어쩌겠습니까 다음 리패키지 앨범을 기다리는 수밖에요. 이번 리패키이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하트 셰이커'를 포함한 '메리 & 해피' 입니다. 일단 이번 앨범 '라이키'부터 감상하시고... 트와이스의 이번 정규 1집은 나름 좋은 성과를 이룩했습니다. '트와이스타그램'과 타이틀곡 '라이키'로 각종 음반,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하기도 했고 해외에서도 반응이 좋았어요. 빌보드, 포브스, 보그, 퓨즈TV 등 미국 유력매체..
피아니스트 지용 워너클래식과 음반 계약 피아니스트 지용이 세계적인 음반사인 워너클래식과 음반 계약을 맺었다고 합니다. 이 소식은 28일 오전 지용의 소속사 크레디아를 통해 발표 되었는데요. 한국인 음악가가 워너클래식에서 앨범을 발매한 것은 바이올리니스트 정경화와 피아니스트 임동혁 등 극의 소수라고 합니다. 워너클래식은 에라토, 텔덱, 버진 클래식, EMI 등등 수많은 레이블이 합쳐진 회사로, 현재 EMI의 저작권은 클래식 분야 한정으로 전부 워너 뮤직으로 넘어갔으며 현재 남은 EMI음반들의 재고도 2014년을 기해서 전량 폐기 될 예정입니다. 원래 EMI 딱지를 달고 나올 음반들은 현재 워너 뮤직 딱지를 달고 발매되고 있는데요. 반면 팝 음악 계열은 유니버설로 넘어간 상태라고 합니다. 오히려 EMI를 워너가 인수하면서 역합병 비슷하게 되어서 ..
KARD 신곡 ‘You In Me’ 아이튠즈 1위 빌보드 반응은? KARD가 신곡 ‘You In Me’를 발표하면서 세계 팬들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22일 KARD의 소속사 DSP미디어에 따르면 이번 미니 2집 ‘You & Me’는 미국, 필리핀,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호주, 에스토니아, 홍콩, 칠레 등 9개국의 아이튠즈 K-POP 앨범차트 1위에 올랐다고 발표했습니다. 이번 앨범에 대해 미북 빌보드는 “KARD만의 사운드를 잘 들려주는 음악”이라고 소개하며 “한국의 엔터테인먼트 산업에 파장을 일으킬 신인 그룹”이라고 극찬했는데요. 이는 데뷔 4개월 차에 접어든 신인그룹으로서는 이례적인 호평이라고 합니다. KARD의 새 앨범 ‘You & Me’는 한 편의 드라마 같은 구성이 특징이며 앨범 전체 트랙이 하나의 이야기로 이어져 있습니다. 그 중 타이틀곡 ‘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