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오늘의 릭,코드,솔로,리듬

기타 코드 만드는 법#3 마이너 트라이어드(minor triad chord) 코드

마이너 트라이어드 (minor triad) 코드는 루트 + 루트로 부터 단3도 위의 음 + 루트로 부터 완전5도 위의 음을 쌓아 놓은 코드를 말합니다. 전시간에 배웠던 메이저 트라이어드 (major triad) 코드에서 3도음만 반음을 내려주면 마이너 트라이어드 코드가 만들어 집니다.


5개의 메이저 트라이어드 코드 (major triad chord) 



위의 표에서 3도의 음을 한칸 왼쪽으로 옮기거나 R 에서 부터 오른쪽으로 3칸의 3도가 단3도의 음입니다. 





5개의 마이너 트라이어드 코드 (minor triad chord)





이렇게 표시된 마이너 트라이어드 코드를 왼손으로 누를수 있는 범위 내에서 잘라줍니다. 생략 가능한 음은 루트, 5도음 입니다. 단3도의 음은 반드시 포함 하도록 합니다.






Minor triad chord 1


1번 블럭에서 왼손으로 잡을수 있을 만큼으로 자른 코드폼 입니다. 1번줄과 6번줄의 음들은 잡을수 없기 때문에 실제 연주시에는 이 두줄을 피해서 연주 합니다.




Minor triad chord 2


바레코드를 잡아 보신분은 익숙한 형태의 코드폼 입니다. Am 형태의 코드폼





Minor triad chord 3


낮은현의 루트가 생략된 코드폼 입니다. 이경우 루트를 1번줄로 생각하면 빠르게 원하는 루트를 찾을수 있습니다.





Minor triad chord 4


바레코드를 잡아 보신 분이라면 익숙한 코드폼 입니다. Em 형태의 코드폼





Minor triad chord 5


Dm 오픈 코드폼의 모양 입니다. 실제 연주시 5, 6번줄을 연주하지 않도록 주의 합니다.



 

크게 5가지의 코드폼으로 만들어 봤지만 꼭 6줄을 다 연주해야 하는것은 아니기 때문에 자신만의 조합으로 마이너 코드폼을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 루트, 혹은 5도가 생략 가능하기 때문에 두개의 음만으로 코드폼을 만들어 줄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