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배우기-솔로잉편

기타 배우기-솔로잉편 오픈!

기타강좌 솔로잉편을 시작하며...

기타를 처음 배우기 시작할때는 한곡 한곡을 마스터 해가면서 기타에 재미를 붙여 가게 될것입니다. 그렇게 연주 할수 있는 곡들이 늘어나고 새로운 테크닉을 익히기 위해 많은 시간을 투자해 가다보면 어느정도 선의 연주는 특별히 연습 하지 않아도 바로 연주 할수 있는 능력이 생기게 될것 입니다. 이 카테고리는 여기서 한걸음 더 나가 친구들과 잼을 즐길수 있도록 즉흥적으로 솔로를 만들어 낼수 있는 방법 , 자신만의 것을 만들어 보고 싶은 분들을 위해 만들어 졌습니다.


솔로잉편을 연습하기 위해서는...

이 카테고리를 연습하기 위해 아주 높은 수준의 테크닉은 필요가 없지만 기본적인 음표 , 박자 , 리듬에 대한 개념과 코드 스트로크및 아르페지오 피킹등의 사항은 알고 계셔야 합니다. 이 블로그에는 그것들에 대한 기초 강좌가 완료가 되어 있으니 아래 링크된 강좌들은 꼭 연습 하시고 이 카테고리를 연습 하시기 바랍니다.





효과적인 연습을 위해서...

이 카테고리 에서는 보통 1주일 단위의 분량으로 강좌가 진행 됩니다. 너무 급하지 않게 연습 하시고 역시 다른 강좌들 처럼 1강 > 1 , 2강 > 1 , 2 , 3강...으로 누적해서 연습 하시기 바랍니다. 전에 배웠던 강좌를 연습하고 새로 배우는 강좌에 더 많은 시간을 투자 하는 방법으로 연습 하시고 될수 있는한 하루 하루 연습할때 녹음을 하면서 연습 하시는게 좋습니다. 특별히 녹음 장비를 구비할필요는 없고 자신의 전화도 좋고 녹음할수 있는 어떤것도 상관 없으니 자신이 어떻게 연주하고 있는지 올바른 박 , 리듬에 맞춰서 연주하고 있는지 확인 하시며 연습 하는게 상당히 효과적 입니다.


마치며...

솔로잉에 접근하는 방식은 다양 합니다. 이 카테고리가 완벽하게 여러분에게 맞는 강좌라고 볼수는 없지만 솔로잉을 어떻게 시작하고 접근해야 하는지 궁금 했던 분들에게 도움이 됬으면 하는 바람 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을 괴롭히는 여러가지 연습이 있겠지만 꾸준히 연습해서 익숙해 지도록 노력 하시면 좋은 결과가 있을거라 생각 됩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