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피아노 배우기

피아노 강좌를 시작하며, 시작전 알아야 될 사항

피아노 강좌 카테고리는..

2014년 9월 4일 부터 배우기 시작한 피아노 레슨에 대한 내용 입니다. 제가 직접 레슨을 받고 그에 대한 내용을 정리해서 올라갈 예정이며 저도 피아노는 처음 배우는 악기 이기 때문에 저와 같은 상황인 분들에게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주1회 레슨을 받고 있으며 강좌 또한 일주일 단위로 강좌 내용과 매일 연습하며 기록 했던 동영상과 연습 노트가 하루에 하나씩 올라가게 됩니다. 강좌는 악보와 설명 , 동영상 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이를통해 여러분이 저와 함께 연습 할수 있는 카테고리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피아노 시작전 알아야 될 사항

저는 기본적으로 기타를 연주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리듬이나 박자 , 코드의 구성원리등에 대하여 알고 있습니다. 물론 이러한 것들을 몰라도 연습 하는데 큰 어려움을 없으리라 생각 되지만 기본적인 사항들을 알고 계시면 강좌를 시작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리라 생각 됩니다. 하지만 피아노 건반의 음이름과 오선지 악보에서의 음들이 어떤 음들인지는 설명하지 않고 진행되니 이 부분은 숙지를 하시고 아래의 링크를 한번씩 둘러 보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연습방법

연습은 기타 연습방법과 마찬가지로 누적해서 연습하고 있습니다. 1강을 마스터 하면 그 다음에는 1강과 2강 , 다음에는 1강 , 2강 , 3강... 이런식으로 연습을 해왔고 지금도 예전에 배웠던 곡들을 매일 하고 있습니다. 악기는 반복 연습이 중요하다는 사실을 꼭 기억 하시기 바랍니다.




마치며...

저도 여러분과 같이 피아노를 처음 시작하는 입장에서 만들어 지는 강좌 이기 때문에 피아노에 대한 테크닉 같은 부분은 자세히 설명 해드리지 못하겠지만 이 카테고리를 통해 저와 함께 배우고 재밌게 연습 할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이 강좌는 제가 배우고 있는 동안은 계속 업데이트 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