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렉기타 배우기-기초편

[일렉기타 레슨] 43강 속주/빠른 프레이즈 연습 방법#1-일정한 리듬의 프레이즈

일정한 리듬의 프레이즈


다양한 종류의 프레이즈 패턴 중에서 오늘은 16분 음표로 만들어진 프레이즈 를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여러 곡들을 카피 해봤거나 다양한 릭 을 연습 해왔다면 그리 어렵지 않은 리듬의 프레이즈 이지만 일정한 멜로디가 반복 되면서 탑노트의 음이 변화하는 패턴으로 유용하게 쓸수 있는 프레이즈 이니 이번 강좌를 통해 익혀 두도록 합시다.




Figure 1


악보와 동영상을 통해 어떤 멜로디인지 파악해 봅시다.










다양한 방법으로 프레이즈를 연습할수 있지만 리듬과 멜로디를 효율적으로 연습하기 위한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우선 메트로놈에 맞춰서 연습 할수 있도록 프레이즈를 1박 단위로 나눕니다.





메트로놈을 4/4 박자로 맞추고 컨트롤 할 수 있는 느린 속도를 선택 합니다.

메트로놈의 울림중 첫번째 소리는 3번줄 13프렛 , 두번째 소리는 2번줄 , 15프렛 , 세번째 소리는 1번줄 12프렛 , 네번째 소리는 1번줄 15프렛의 음들이 연주 되어야 합니다.


우리는 좀더 정확한 연주를 위해 한박 한박씩 단계적으로 연습 할 것입니다. 

첫번째 박의 4개음을 한박자 안에 같은 길이로 연주 해야 되기 때문에 아래 그림에 표시된 두번째 박의 15프렛 까지만 연주하고 4개의 길이가 일정한지 확인 합니다.










첫번째 박의 프레이즈가 익숙 해지면 두번째 박의 프레이즈 까지 연결 합니다.






익숙 해지면 마찬가지로 세번째 박의 프레이즈 까지 연결 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마지막 프레이즈 까지 연습 합니다.





위와 같은 방법으로 프레이즈를 단계적으로 연습하면 어려운 리듬이라도 짧게 잘라서 연습하면 좀더 쉽게 연습 하실수 있습니다. 앞서 기초 연습과 마찬가지로 처음에는 느린 템포에서 정확하게 연습 할수 있도록 하며 익숙해지면 하루에 1씩 템포를 올려가며 원하는 템포까지 연습 합시다.






관련글


블로그 활용법,연습방법에 관하여


악보 보는법


음표,쉼표,리듬,박자,템포,칼립소리듬


싱코페이션 코드체인지2


16비트 리듬


타브악보 보는법/아르페지오 기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