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USIC LIFE

오왠 신진욱 고막남친의 재발견 본문

리뷰,Tip,News/악기,소품,음악,방송

오왠 신진욱 고막남친의 재발견

나눔일기 2018.12.08 23:38

'더팬'에 '악동뮤지션' 이수현이 출연해 오왠 신진욱을 소개했습니다. 이날 이수현은 오빠가 군대 가고 나서 혼자 뭘 할 수 있을지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오왠 신진욱을 알게 됐다고 합니다.




이어 오왠의 노래 가사 중 "왜 나만 이렇게 힘든건가요?"라는 가사가 있다며 이 가사를 듣고 "왜 진짜 나만 힘들지?"라는 생각이 들면서 울컥했다고 떠올렸습니다.


오왠



그리고 이수현은 노래를 좀 듣는다 하시는 분들은 다 알만한 노래라고 밝혔습니다. 하지만 초면이고 오늘 처음 뵙는다고 했는데요. 오왠 신진욱은 자작곡 '오늘'을 부르며 감수성 짙은 무대를 선보였습니다.




무대가 끝나자 김이나는 평범한 가사 한 줄로 공감을 줄 수 있는 건 대단한 것이라고 칭찬했습니다. 보아는 수현애 왜 그날 감성이 폭발했는지 알 것 같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미 오왠 신진욱은 인디씬에서 '고막 남친'으로 뮤명한 뮤지션입니다. 2016년 싱글 앨범 'Picnic'으로 데뷔했고요. 드라마 '수상한 파트너', '시를 잊은 그대에게', '나의 아저씨', '여우각시별' 등 인기 드라마의 OST를 부르기도 했습니다.


신진욱

더팬 오왠

더팬 신진욱

오왠 신진욱



오왠(O.WHEN) 신진욱 프로필

나이: 1993년 10월 5일

소속사: 디에이치플레이엔터테인먼트

데뷔: 2016년 싱글 앨범 [Picnic]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o.when/

경력: 2016.08 EBS 스페이스 공감 이달의 헬로루키




오왠은 한 인터뷰에서 첫 앨범을 낼 때 목표는 '망하지 말자'였다고 밝힌바있습니다. 철도 운전을 공부하다 자퇴를 하고 음악을 하기 시작했다고 하는데요. 때문에 처음부터 무너지면 답이 없을 것 같았다고 합니다. 다행히 처음부터 기대보다 너무 잘 돼서 기뻤다고 합니다. 


더팬



'더팬'에서 오왠은 2라운드에 진출하면서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이상민은 노래를 시작하자마자 나를 가뒀다며 굉장히 비싼 목소리라고 극찬했습니다.




[관련글]

더팬 민재 휘준, 김이나 '고기맛을 본 아기 사자' 같다

더팬 유라 몽환적인 음색으로 관심 집중

조연호 폭발적인 가창력으로 보아의 입을 떡 벌어지게 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