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USIC LIFE

플라이 미 투더 문의 원래 제목은? 본문

리뷰,Tip,News/소개,소식

플라이 미 투더 문의 원래 제목은?

나눔일기 2018.11.13 22:15

재즈 음악은 잘 몰라도 '플라이 미 투더 문'은 한 번 쯤 들어보신 곡일겁니다. 이 곡은 피아니스트아자 작곡가였던 바트 하워드(Bart Howard)가 1954년에 발표한 곡으로 재즈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곡이기도 합니다.




또한 전 세계 가수들이 리메이크하며 다양한 버전의 'Fly me to the moon'가 만들어지기도 했는데요. 우리에게 가장 익숙한 버전은 1963년 줄리 런던이 발표한 리메이크버전일겁니다.


▲ 줄리 런던의 'Fly me to the moon'


이 곡은 사랑 고백을 달 여행에 비유하며 달에서 울려 퍼진 최초의 팝송이기도 한데요. 1969년 7월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 하던 중 비행사 버즈 올드린이 휴대용 카세트의 노래를 틀게됩니다. 이 곡이 바로 프랭크 시나트라 버전의 'Fly me to the moon' 이었습니다.





또한 2012년 인류 최초 달 착륙자 '닐 암스트롱'의 영결식에서도 이 곡이 불렸습니다. 하지만 우리가 잘 알고 있는 '플라이 미 투더 문'의 원래 제목은 'In other words'였습니다.


▲ 닐 암스트롱 영결식에서 'Fly me to the moon'을 부르는 다이아나 크롤


1954년에 '인 아더 워즈'로 발표 후 몇 년 뒤 줄리 런던이 '플라이 미 투더 문'으로 제목을 바꾼 것이 유명해진 것이죠. 이 곡이 최초에 발표됐을 때는 3박자 왈츠 리듬이었는데요. 이 버전도 꽤나 매력이 넘칩니다.




한국인이 사랑하는 재즈 30곡, 한국인이 좋아하는 팝송 100곡 같은 상품에 빠지지 않는 곡이기도 하며, 드라마 부터 CF까지 굉장히 많은 곳에서 곡이 쓰이기도 했습니다. 이는 한국 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마찬가지기도 하죠.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