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MUSIC LIFE

요즘 제일 잘나가는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쉬(BILLIE EILISH) 본문

리뷰,Tip,News/소개,소식

요즘 제일 잘나가는 싱어송라이터 빌리 아일리쉬(BILLIE EILISH)

나눔일기 2018.08.30 21:45

올해 18세 나이로 미국에서 제일 핫 한 싱어송라이터로 떠오른 빌리 아일리쉬. 지난 8월 15일에는 한국에서도 첫 내한공연을 마쳤습니다. 2016년 데뷔했으니 상당히 빠른 시간에 주목을 받은 아티스트라고 할 수 있겠죠.




오늘은 팝 신성 빌리 아일리쉬에 대해 살짝 알아볼까 하는데요. 몽환적이고 신비한 음악을 좋아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 번쯤 추천 드리고 싶은 아티스트입니다.





빌리 아일리쉬 프로필

본명: Billie Eilish Pirate Baird O'Connell

국적: 미국

출생: 2001년 12월 18일, 캘리포니아 주 로스앤젤레스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wherearetheavocados/

레이블: Interscope Records





빌리 아일리쉬는 배우 겸 음악가, 시나리오 작가인 부모님 아래에서 자유롭게 성장했다고 합니다. 홈스쿨링을 하며 음악을 만들었다고 하는데요. 11살 때부터 직접 곡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또한 그녀의 친오빠인 피니어스 오코넬과 함께 밴드 활동을 하기도 합니다.


앞서 말씀 드렸던 것처럼 빌리 아일리쉬는 2016년 싱글 '오션 아이스(Ocean Eyes)'로 데뷔했는데요. 들어 보시면 자신만의 독보적인 음악세계가 있다는 것을 느끼실 수 있을겁니다.



빌리 아일리쉬는 첫 싱글 부터 주목을 받기 시작하며 팝 신에서 가장 주목받는 아티스트로 떠올랐는데요. 이후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 가면서 수많은 팬들을 양상하고 있습니다.


음악 스타일은 들어 보시면 잘 아시겠지만 굉장히 몽환적인 느낌입니다. 목소리와 잘 어울리는 편곡 뿐만 아니라 멜로디 역시 상당히 세련됐죠. 뮤직 비디오들을 보시면 꽤 독특하게 연출되어 있습니다. 서정적이면서 신비로운 느낌을 뿜뿜 풍깁니다.





사실 빌리 아일리쉬는 댄서로서 음악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성장판과 발목 등의 여러 부상을 입은 후 가수 활동에 전념하기 시작했다고...




아무튼, 빌리 아일리쉬는 얌전해 보이는 외모와 4차원적인 매력이 공존하는 가수입니다. 패션 스타일도 꽤 화제가 되고 있는데 위에 올려드린 그녀의 인스타그램으로 들어가 보시면 여러 사진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사실 오늘 빌리 아일리쉬를 소개하게 된 가장 큰 이유는 지금부터 소개해 드리는 'you should see me in a crown' 때문입니다. 평소 독특한 사람이라는 것을 알 고 있었지만 이번 신곡은 곡 뿐만 아니라 꽤나 충격적인 비디오로도 화제 되고 있어요.


음악을 감상하시기 전에 거미를 혐오 한다거나 무서워 하시는 분들이라면 시청하지 마시기 바랍니다. 여러 거미들이 나오는데, 특히 입에서 거미가 나오니 주의하세요! 



곡은 몽환적인 편곡과 함께 코러스에서 터프하게 멜로디 라인을 따라가는 신디가 인상적입니다. 별다른 효과 없이 거미와 왕관만으로도 좋은 비디오를 만들 수 있네요.


아직 빌리 아일리쉬의 음악을 들어보지 않은 분들에게 강력 추천 드립니다!




0 Comments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