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추럴 하모닉스 (Natural Harmonics)
기타줄의 1/2 3/1 4/1..등 특정한 위치에서 발생하는 하모닉스 입니다.
대표적으로 5, 7, 12 프렛의 개방현 에서 발생하는 하모닉스를 가장 많이 연주하고
12프렛은 1옥타브, 5프렛은 2옥타브, 7프렛은 1.5배 위의 음을 얻을수 있습니다.
악보에서는 “ N.H “ 로 표기하고 괄호안에 프렛을 표시합니다.
네추럴 하모닉스는 프렛 바로위에 손가락을 살짝 올려서 연주하셔야 확실한 하모닉스를 얻을수 있습니다.
핀치/피킹 하모닉스 (Pinch/Picking Harmonics)
핀치 하모닉스 (Pinch Harmonics) , 피킹 하모닉스 (Picking Harmonics) 모두 같은 의미이며
피킹과 동시에 엄지손가락 옆부분을 빠르게 줄에대서 하모닉스를 얻는 방법입니다.
네추럴 하모닉스와는 달리 프렛에 상관없이 하모닉스를 얻을수 있으며
주로 일렉기타에서 많이 사용하는 테크닉 입니다.
악보 에서는“ P.H “ 로 표기합니다.
탭드,탭핑 하모닉스 (Tapped Harmonics)
원하는 프렛의 12프렛 위를 두드려서 하모닉스를 얻는 방법입니다.
“ T “ 로 표기하며 악보상에서 프렛 옆에 괄호로 두드리는 프렛을 표시합니다
아티피셜/옥타브 하모닉스 (Artificial/Octave Harmonics)
원하는 프렛의 12프렛 위에 검지손가락을 올려놓고 엄지 손가락 핑거링으로 하모닉스를 얻는 방법 입니다.
악보상에서는 " A.H. " , 탭핑 하모닉스와 같이 프렛 옆에 괄호로 위치를 표시합니다.
위에서 배운 하모닉스 들은 모두 현이 진동 하는동안 특정부분을 뮤트해서 배음을 얻어내는
뮤트의 한 종류라고 할수 있습니다.
오늘까지의 강의로 기타의 테크닉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소개해 드렸습니다.
이들중에 통기타에서는 사용빈도가 많지 않은 테크닉도 있지만 연주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충분히 연습하시길 바랍니다.
후에 응용곡이나 일렉기타 레슨에서 더 깊게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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