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open sauce

기타 코드표 다운 받기

이제 기타를 시작하시는 분들은 기타 코드표를 가지고 있으면 여러모로 필요할 때 유용하게 쓰일겁니다. 기타는 피아노와 다르게 펼쳐진 스케일이 아니기 때문에 특정한 모양을 가지고 있죠.




때문에 코드 구성음이나 별도의 이론을 공부할 필요 없이 모양을 외우는 것으로 코드를 익힐 수 있습니다. 각 코드간 고유의 독특한 모양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기도 한데요. 반드시 이론을 몰라도 우선 외우고 시작하는 면에서는 기타가 초반에 접하기 좋은 악기임은 틀림없습니다.





오늘 올려드린 기타 코드표 구성입니다. 어떤 코드표를 올려드릴까 찾아 보다 나름 초반부터 중반 까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코드표를 찾았어요.





이 코드표는 기타 헤드가 위쪽에 있는 코드표입니다. 바레코드(하이코드)는 프렛이 표기되어 있으니 참고 하시고요. 복잡한 텐션 코드까지는 없지만 이 코드표면 초 · 중반 연습하는 곡의 대부분은 연주하실 수 있을 겁니다.





코드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의 강좌를 참고 하세요.


기타 코드 만들기 강좌 바로가기


일단은 오늘 올려드린 기타 코드표로 대부분의 곡을 연주하실 수 있지만 코드의 원리를 알게 되면 사실상 후에는 코드표가 필요 없어집니다.





그리고 오늘 올려드린 기타 코드표는 아래의 PDF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세요.


Sample Guitar Chord Chart Template.pdf



올려드린 기타 코드표는 이제 기타를 시작하면서 악보를 구하고 더 다양한 곡을 연습하고 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될 듯 하네요. 모르는 코드가 나온다면 표를 참고해서 연습해 보시기 바랍니다.





같은 코드의 다른 여러가지 모양이 포함되어 있으니 연주 가능한 코드폼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고요. 다음에 더 유용한 자료로 찾아 뵙겠습니다.